6.15 공동선언 21돌 기념 유럽지역위원회 온라인 행사 소식 > 코레아뉴스

본문 바로가기
코레아뉴스

해외동포뉴스 | 6.15 공동선언 21돌 기념 유럽지역위원회 온라인 행사 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6-21 06:40 댓글0건

본문



6.15 공동선언 21돌 기념 유럽지역위원회 온라인 행사 소식 

코레아뉴스 편집실 

6.15 공동선언 21돌 기념 유럽지역행사가 6.15 유럽지역위원회 주최로 20일 독일과 영국 프랑스 등지의 유럽 동포들과 서울 미주 일본 중국지역의 동포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회의는 6.15 유럽지역위원회 선경석 상임대표가 개회를 선언 하였고 조인학 운영위원의사회로 진행되었다.

장일중 공동 대표가 개회사를 하였다. 6.15 공동선언은 우리민족끼리가 기본 정신인데 21년이 지난 오늘 조국 반도의 정세는 대화와 왕래는 단절되었고 휴전선 위에는 무거운 침묵만 흐로고 있다. 이것은 우리민족끼리의 정신을 지키지 않고 아메리카와의 한미동맹을 우선했기 때문이라 하였다.

8천만 동포가 힘을 합처 "남과 북은 한겨례"  "미군은 길 비켜라 , 이땅은 우리땅 우리끼리 살아 가련다" 함께 외칠때 미국의 한반도 영구 분활정책을 변회시킬수 있을 것이라 하였다. 

이어서 이칭복 6.15 남측위원회 상임대표의장의 연대사(영상),  6.15 북측위원회 연대사 ( 이영우 운영위원낭독),  6.15 해외측 위원회 송형근 의장의 연대사(영상)를 하였다.

한국진보연대 한충목 상임의장의 국가보안법의 문제와 현실 (영상) 강연을 하였다. (동영상) 

2부는 9일간의 조선(북한) 여행 사진을 선경석 상임대표 해설로 진행 하였다.

수천장의 사진 지료중 시간상  - 평양과 묘향산 -  - 평양과 금강산 -  - 평양과 판문점 - 간의 사진을 보았고 다음 기회에 계속 진행하기로 하였다. 평양시의 현대식 감각으로 설계된 건축물과 문화 에술 시설들 평안 납북도의 깨긋이 정리된 거리와 농촌주택들의 풍경이 수십년전 우리들이 떠나온 고향산천을 회상시키게 하였다.

회의는 결의문을 체택하였다.

                                           결 의 문    2021.6.20

 

 6.15 공동선언 실천 유럽지역위원회는 20006 15일 평양에서 김대중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온 겨레와 전 세계에 발표한6.15 공동선언을 기억하며 아래와 같이 결의합니다.

 

조국분단55년 만에 남과 북의 최고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남과 북은 나라의 통일문제를 그 주인인 우리 민족끼리 서로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해결하자고 선언한 것은 분단 현실에도 불구하고 민족의 자주역량을 단결시키는 기본강령에 우리 온 겨레는 물론, 전 세계의 기자들도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박수로 환호, 격려하는 감동은 외세에 의한 분단과 적대의 부끄러운 역사와 단호히 결별하고 남과 북이 손잡고 평화번영과 자주통일의 새 역사를 이룩하자는 우리 민족의 충만한 자신감과 열정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

21년이 지난 2021 6월 현재, 우리 조국의 현실은 남북 사이의 대화는 막혀있으며, 6.15 공동선언이 낳은 옥동자인 금강산과 개성공단(공업지구)마저 문을 닫은 지 벌써 10여 년의 세월이 흘러간 이 암담한 현실의 책임은 6.15 공동선언을 지키지 않고 아메리카와의 한미공조를 앞세웠기 때문입니다.

 

이제라도 늦지 않으니 우리 민족끼리의 정신을 살려 금강산, 개성공단의 닫힌 문을 열고, 부산-평양-신의주 경의선, 부산-원산-나진,선봉 경원선을 통해 유럽대륙을 가로지르며 오고 가는 유라시아 대륙철도가 연결되어야 조국의 민족경제와 민족문화 경쟁력 급성장은 물론, 남측은 섬나라 경제성장의 치명적 한계를 벗어나는 변곡점을 맞이할 것입니다.

 

이 당위적인 역사, 민족사의 지각변동을 위해 우리 해외동포들도 조국의 민중들과 연대하여 아메리카의 눈치만 살피는 남측 정부를6.15 공동선언의 우리 민족끼리 정신으로 견인하여 한(조선)반도의 자주평화, 자주통일을 쟁취해나가는 역사적인 투쟁에 함께할 것을 결의합니다.

       

                                2021 6 20

                      6.15 공동선언 실천 유럽지역위원회 일동



코로나 비루스 대전염 사태로 오랫동안 만나지 못하고 비록 영상으로 만남 이었지만 서로 건강한 얼굴을 보며 시종 밝은 분위기로 3시간 동안의 화상회의를 마쳤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4 6.15 공동선언 21돌 기념 유럽지역위원회 온라인 행사 소식 > 코레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