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7 전승절을 맞이하여 제 8차 전국로병대회 성대히 진행 > 코레아뉴스

본문 바로가기
코레아뉴스

남코레아뉴스 | 7.27 전승절을 맞이하여 제 8차 전국로병대회 성대히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07-27 16:23 댓글0건

본문

1953년 7월 27일 6.25 전쟁이 시작된지 3년 1개월 만에 조선과 미국은 휴전협정을 하였다.
조선에서는 세계최강국인 미국과의 전쟁에서 승리한 날로 전승절이라 하며 해마다 기념한다.

코레아뉴스 편집실 아래는 로동신문 보도기사 전문 


위대한 년대의 승리전통을 대를 이어 빛나게 계승해나가자


제8차 전국로병대회 진행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영원한 전승의 명절에 즈음하여 온 나라 인민의 숭고한 경의와 열렬한 축하속에 제8차 전국로병대회가 7월 26일 수도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대회에는 자주적근위병의 영예로운 첫 세대이고 자랑스러운 영웅시대의 주인공들인 조국해방전쟁참전자들과 전승혁명사적부문 강사들, 혁명학원 학생들, 공화국무력 장병들, 근로자들, 청년대학생들이 참가하였다.

노래 《우리의 7.27》의 경쾌한 선률이 울려퍼지는 속에 미제를 타승한 영웅세대를 대표하여 전화의 자랑찬 군공이 빛나는 훈장과 메달들을 번쩍이며 대회장에 들어서는 전쟁로병들을 위대한 전승의 계승자들이 열렬한 박수로 맞이하였다.

최영림동지, 태종수동지, 리명수동지, 안심동지, 김경옥동지, 김시학동지, 리길송동지를 비롯한 전쟁로병들이 주석단에 자리잡았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내각총리인 김덕훈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조직비서인 조용원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인 박정천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인 리병철동지가 주석단에 등단하였다.

리일환동지, 오일정동지, 리창대동지, 박수일동지를 비롯한 당과 정부의 간부들과 리영길동지, 정경택동지, 리태섭동지 등 무력기관 책임일군들이 함께 나왔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가가 장중하게 주악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가 위대한 전승의 날을 맞는 전국의 전쟁로병들에게 보내는 축하문을 조용원동지가 전달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탁월한 령도따라 가렬한 조국해방전쟁에서 무비의 용맹을 떨쳐 공화국의 자주권과 존엄을 영예롭게 수호하고 대를 이어 빛내여갈 영웅적투쟁정신과 승리전통을 창조한 전국의 전쟁로병들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내였다.

수령은 인민을 믿고 인민은 수령을 믿고 따르는 일심단결의 힘은 그 무엇으로도 당할수 없다는 철리를 력사에 뚜렷이 아로새기고 보병총에도 사상을 만장약하면 그 어떤 현대적무장장비보다 더 위력하다는것을 전설적인 영웅신화로 증명하였으며 항일무장투쟁에 뿌리를 두고있는 자존, 자강의 정신을 전인민적인 사상의지로 승화시킨 위대한 전승의 력사적의의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우리 조국이 세기를 이어 떨쳐온 승리의 력사에는 언제나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존함과 함께 숭고한 영웅정신을 혁명의 피줄기로 물려준 전쟁로병들의 이름이 자랑스럽게 빛나고있다고 하면서 당의 호소에 물불을 가리지 않고 화답해나서는 충직하고 견결한 투사, 준엄한 폭풍우속에서 검증된 로동당의 핵심, 오직 나라일밖에 모르는 참다운 애국자의 상징인 1950년대의 조국수호자들은 앞으로도 영원히 우리 혁명대오의 전렬에 훌륭한 스승의 모습으로 억세게 서있을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는 전국의 로병들의 건강장수와 가정의 행복을 축원하며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이 위대한 조국수호자들이 창조한 혁명정신을 승리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부닥치는 모든 난관을 과감히 짓부시면서 사회주의건설의 고조기, 일대 앙양기를 열어나가리라는 확신을 표명하면서 위대한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수호한 영웅적인 전승세대에 영광을 드리였다.

대회에서는 조국해방전쟁참전자인 신종민동지가 연설하였다.

그는 공민으로서의 의무를 다하여 손에 총을 잡고 싸운 전쟁로병들을 성대하고 의의깊은 대회에 또다시 불러주고 무상의 영광과 행복을 안겨주는 우리 당중앙의 고마움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수령님만 따르면 미국놈을 이기고 참다운 삶을 다시 누리게 된다는것을 믿었기에 총쏘는 법도 채 익히지 못한채 전투에 참가했어도 언제나 신심이 넘쳐났고 대적이 한꺼번에 밀려와도 배심이 든든했으며 수령님의 명령을 끝까지 지키기 위해 흉탄에 쓰러졌다가도 불사신처럼 일어섰다고 하면서 그는 김일성장군님만 계시면 반드시 이긴다, 바로 이 신념이 전쟁을 이긴 힘이였다고 말하였다.

위대하신 원수님을 받들어나갈 끌끌하고 믿음직한 후손들이 혁명의 계주봉을 넘겨받았다는것을 확신하기에 우리 로병들은 더 바랄것이 없다고 하면서 그는 우리 원수님을 더 잘 받들어 선렬들이 한생을 다 바쳐 지켜온 이 땅, 고마운 이 제도를 굳건히 수호하고 온 세상에 높이 떨쳐갈것을 간곡히 당부하였다.

그는 모든 전쟁로병들의 한결같은 마음을 담아 우리 조국의 번영과 후손만대의 복락을 위하여 이 세상에서 가장 귀중하신 우리 원수님께서 부디 안녕하시기를 삼가 축원하였다.

이어 평양326전선종합공장 로동자 정진성, 전승혁명사적관 강사 장옥별, 조선인민군 사관 정권혁, 김책공업종합대학 학생 홍철혁이 토론하였다.

토론자들은 고귀한 피와 청춘을 바쳐 우리 조국을 결사수호한 민족의 장한 영웅들이며 진정한 애국자들인 전쟁로병동지들에게 열렬한 축하를 드리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 싸웠을뿐이고 후대들앞에 떳떳한것이 있다면 수령님만을 굳게 믿은것이라는 로병동지의 절절한 토로는 우리 후손들의 가슴속에 무쇠기둥처럼 억세게 자리잡았다고 하면서 조국앞에 준엄한 시련이 닥쳐왔을 때 이 나라의 공민들이 설자리는 어디이고 조국을 어떻게 사랑하고 지켜야 하는가를 훌륭한 모범으로 보여준 전승세대의 숭고한 정신, 영웅적인 삶은 정녕 참다운 인생의 교과서이며 진정한 애국자의 귀감이라고 말하였다.

나라의 맏아들, 사회주의건설의 주력군인 로동계급은 당정책을 결사관철해나가는 혁명의 골간부대, 증산의 동음높이 격난을 앞장에서 강행돌파하는 선봉부대가 될 의지를 안고 새 기준, 새 기록돌파를 위한 혁신운동, 창조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며 조선로동계급의 영웅적투쟁본때를 세계앞에 똑똑히 보여줄것이라고 말하였다.

전승혁명사적부문 강사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전승령도사가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깊이 새겨지고 우리식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과 함께 더욱 빛을 뿌리도록 하는 영광스러운 사업에 불같은 열정과 깨끗한 량심을 바침으로써 전승의 넋을 이어주는 억센 피줄기가 되고 승리전통의 계승을 굳건히 담보하는 사상의 전초병이 될것이라고 언급하였다.

조선인민군 군인들은 이 땅에 7.27의 전승신화를 안아온 우리 군대의 첫 세대 화선용사들이 지니였던 필승의 전투정신을 승리의 전통을 이어나가는 강력한 보검으로 틀어쥐고 수령옹위, 조국보위, 인민사수의 성스러운 사명과 임무에 언제나 충실하며 당중앙의 명령집행에서 단 한치의 편차나 단 한번의 불발도 모르는 제일근위병, 그 어떤 형태의 전쟁에서도 반드시 이기는 일당백의 싸움군들로 튼튼히 준비해나갈것이라고 말하였다.

새세대 청년전위들은 충성과 애국의 붉은 피로 청춘의 자서전을 썼고 승리라는 이름으로 조선청년의 존엄과 영예를 떨친 로병동지들의 당부를 가슴깊이 간직하고 청춘의 용솟는 힘과 두려움모르는 기개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제끼며 사회주의조선의 영웅서사시를 줄기차게 수놓아갈것이라고 말하였다.

토론자들은 1950년대에 전승의 신화로 영웅조선의 이름을 빛내인 전승세대가 넘겨준 승리의 계주봉을 억세게 틀어쥐고 위대한 김정은조선의 위상을 만방에 과시하는 오늘의 총진군에서 영웅세대 후손의 기상과 본때를 남김없이 떨쳐갈 엄숙한 맹세를 표명하였다.

대회는 일편단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만을 굳게 믿고 따르며 승리자들의 세대가 피로써 지켜내고 일떠세운 사회주의조선을 끝없이 번영하는 강대국으로 빛내여갈 불같은 열의가 끓어넘치는 가운데 진행되였다.

주체혁명의 탁월한 령도자이시며 백전백승의 기치이신 위대한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전승세대의 투철한 조국수호정신, 혁명보위정신은 우리 인민과 새세대들의 애국의 넋으로, 계승의 숨결로 영원할것이며 백승의 력사와 전통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국호와 더불어 세세년년 찬연히 빛날것이다.

【조선중앙통신】

 

 


피로써 조국을 수호한 전승세대의 위훈은 력사에 길이 빛날것이다


존엄높은 우리의 국기를 지켜싸운 첫 세대

 

 

승리의 날이다.

우리 조국의 력사에 가장 빛나는 기적과 영광의 한페지로 기록된 뜻깊은 명절, 당대의 제일 엄청난 도전과 위험을 맞받아 불가항력의 강용한 정신적힘으로 미제를 타승한 위대한 전승의 날을 맞으며 우리의 자랑스러운 국기가 창공높이 휘날린다.수천수만의 뜨거운 눈빛이 전승절의 하늘가에 세차게 펄럭이는 람홍색공화국기를 숭엄히 우러른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열백번 바뀐다 해도 전승세대의 영웅적투쟁정신과 불멸의 위훈은 영원히 우리 후대들의 심장에 뛰는 붉은 피를 더욱 진하게 해줄것이며 그 위대한 정신과 업적은 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영원불멸할것입니다.》

우리의 국기, 선뜻 외우기에는 너무나 크나큰 무게가 실려있는 성스러운 부름이다.

여기에 존엄높은 우리의 국기, 람홍색공화국기에 대한 인민군용사들의 숭고하고도 열렬한 사상감정을 보여주는 이야기가 있다.

전쟁개시 단 3일만에 서울이 해방되였을 때였다.

암흑의 도시, 미제식민지통치의 아성이였던 서울상공에 오각별 빛나는 공화국기가 힘차게 나붓기자 온 시내가 열광의 파도로 세차게 설레였다.인민군용사들과 인민들은 두주먹으로 흐르는 눈물을 씻으며 공화국기발을 우러러 만세의 함성을 목청껏 터쳤다.

그때의 감격에 대하여 한 인민군전사는 자기의 수기에 이렇게 썼다.

《…놈들의 기발을 끌어내려 갈기갈기 찢어 내동댕이쳤다.놈들의 기발은 걸레쪼박이 되여 어두운 〈중앙청〉뒤구석으로 날아떨어졌다.

게양대에는 우리의 공화국기발이 창공을 가르며 솟아오르기 시작했다.기발은 바람에 휘날리며 게양대의 마지막정점까지 올랐다.그 순간 나는 걷잡을수 없는 감격과 흥분으로 하여 목이 꽉 메여오고 눈앞이 흐려져 더는 올려다볼수가 없었다.》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에는 피에 젖고 총포탄에 찢긴 한폭의 공화국기발이 전시되여있다.이 기발에도 인민군용사들이 지녔던 국기에 대한 가장 열렬한 사랑과 수호의 의지가 뜨겁게 스며있다.

전화의 나날 진격의 길에 오른 조선인민군 한 구분대가 농촌마을을 지날 때였다.한 녀성이 붉고 푸른 비단천을 안고 그들을 찾아왔다.

인민군대에 의하여 고향마을이 해방되여서야 난생처음 사람대접을 받아보게 되였다는 그 녀성은 그 천으로 공화국기발을 만들어 싸우는 곳마다에서 휘날려달라고, 공화국을 잃으면 우린 죽은 목숨이라고 절절히 말했다.

이렇게 되여 비단천으로 만들어진 공화국기발은 1211고지앞 무명고지에서 휘날리게 되였고 그후 가칠봉습격전투에 참가할 인민군용사들에게 전해지게 되였다.

습격전에 나선 병사들은 사연깊은 그 기발을 추켜들고 돌격의 함성드높이 고지우로 치달아올랐다.공화국기발을 들고 선두에 섰던 전사가 적탄에 맞고 쓰러졌다.

그는 전우들에게 기발을 넘겨주며 마지막힘을 모아 전우들에게 부탁했다.

이 기발을 기어이 승리한 고지우에 휘날려달라고.

전우의 복수를 부르짖으며 공화국기발을 억세게 틀어쥐고 적화점을 향해 육박하던 전사가 또다시 쓰러졌다.마침내 수많은 총탄자욱이 력력한 공화국기발은 12명 전사들의 손을 거쳐 가칠봉마루에 휘날리게 되였다.

이렇듯 가렬처절한 전화의 나날 인민군용사들은 언제나 공화국기와 함께 있었다.우박치듯 쏟아지는 포화를 뚫고 만세의 함성드높이 나아간 돌격전의 선두에도 공화국기가 휘날렸고 승리한 싸움터마다에 제일먼저, 제일 힘차게 나붓긴것도 우리의 자랑스러운 국기였다.

하다면 인민군용사들은 어이하여 쓰러지면서도, 생의 마지막순간에도 공화국기발을 손에서 놓지 않았던가.

돌이켜보면 망국노의 치욕과 설음이 어떤것인가를 뼈저리게 체험한 우리 인민이였다.나라를 빼앗긴탓에 인간이하의 온갖 천대와 멸시를 받아야 했고 정든 고향을 떠나 설음많은 이역살이를 강요당해야 했으며 지어 국제경기에 나가 1등을 하고서도 가슴에 침략자의 기발을 달지 않으면 안되였다.

그러던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나라를 찾아주신 다음에야 자기의 기발, 내 조국의 자랑스러운 국기아래서 참된 삶을 마음껏 누리였다.

정녕 인민군용사들에게 있어서 람홍색 찬란한 우리의 공화국기발은 곧 다시는 빼앗길수 없는 소중한 땅과 공장과 배움터였고 그 모든것을 성스러운 기폭에 품어안은 인민의 존엄과 영예, 승리와 영광이였다.누가 누구를 하는 처절한 피의 격전속에서도 그 기발만 바라보면 무적의 힘과 기상이 용솟음쳤고 그 기발이 펄펄 휘날리는 곳에서는 언제나 승리의 만세소리가 우렁차게 울려퍼졌다.

진정 우리의 전승세대는 존엄높은 람홍색공화국기를 한목숨 다 바쳐서라도 끝까지 지키는 고귀한 투쟁정신과 훌륭한 전통을 창조하여 우리 후대들의 심장마다에 아로새겨준 자랑스러운 첫 세대이다.

1950년대의 조국방위자들이 피로써 지켜낸 공화국기는 오늘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향해가는 총진군대오에 더욱 힘있게 나붓기고있다.

우리 인민은 지나온 생활과 투쟁을 통해 세차게 펄럭이는 그 기폭아래 자기의 정든 일터와 따뜻한 보금자리가 있으며 바로 그 기발아래서 보다 아름다운 희망과 미래가 꽃펴나리라는것을 굳게 믿는다.우리 조국력사에 뚜렷한 삶의 자취를 남긴 전화의 용사들처럼 성실한 땀과 노력과 열정을 다 바쳐 존엄높은 우리의 국기를 빛내여갈 불같은 마음을 가다듬는다.

그렇다.우리의 람홍색공화국기가 무궁토록 더 높이 휘날리도록 조국을 위해 피와 땀을 깡그리 바치는 사람, 참된 애국의 열망으로 가슴끓이는 사람만이 1950년대의 혁명세대앞에 떳떳하다고 긍지높이 자부할수 있다.

우리는 어제도 그러했던것처럼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혁명선렬들의 피와 넋이 깃든 성스러운 공화국기를 창공높이 휘날리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사회주의의 한길로 억세게 나아갈것이다.

글 본사기자 리남호

사진 본사기자 정철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4 7.27 전승절을 맞이하여 제 8차 전국로병대회 성대히 진행 > 코레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