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사사건건 아베편이 불편한 이유 > 회원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회원게시판

나경원, 사사건건 아베편이 불편한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3-26 05:28 댓글0건

본문

나경원, ‘사사건건 아베편’이 불편한 이유

  • 기자명 강호석 기자 : 민플러스 

[최악의 총선 후보] ① 친일 정치인 편

21대 총선을 앞두고 후보 검증이 한창이다분야별 최악의 정치인 한 명씩을 뽑아본다친일반통일범죄역사왜곡갑질국정농단 등의 순으로 연재한다.

아베규탄시민행동이 ‘사사건건 아베편’이라는 손피켓을 들었는데, 선관위가 특정후보(나경원)를 연상시킨다는 이유로 선거법 위반행위라고 통보했다.

선관위도 ‘나경원’하면, ‘친일’이 연상되는 모양이다.

지난해 연말 ‘친일파’라고 하면 떠오르는 인물은 누구입니까?’라는 설문에 이완용, 박정희에 이어 나경원 미래통합당 동작갑 후보가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현존 정치인 중에서는 이명박(6위), 박근혜(8위)를 제치고 단연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친일인명사전 10주년 설문조사]

▲ 나경원 자한당 원내대표와 아베 일본 총리. [사진 : 나경원 의원 인스타그램]
▲ 나경원 자한당 원내대표와 아베 일본 총리. [사진 : 나경원 의원 인스타그램]

나경원 후보가 ‘나베’, ‘토착왜구’ 등 친일 별칭이 붙게 된 것은 2011년 일본 자위대 창설 50주년 기념식에 참석하면서부터다.

자위대 기념식 참석이 문제가 된 것은 현역 국회의원이 한반도를 강점한 일본 정규군 창립을 기념했다는 것도 문제가 됐지만, 참석 이후 비난이 일자 “자위대 행사인 줄 모르고 참석했다”고 거짓말을 하면서 논란을 부추겼다.

나경원 후보는 또 지난 2015년 박근혜 정부의 굴욕적인 한일위안부합의에 대해 “외교적으로는 그래도 잘 한 협상”이라고 평가했다.

당시 일본대사관 등에 소녀상을 설치하지 않겠다는 합의와 관련해서도 ‘어쩔 수 없었다’며 박근혜 정부의 굴욕합의를 옹호했다.

나경원 후보의 친일 행각은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시절 더 도드라졌다.

나경원 후보는 지난 2018년 9월 국회에서 ‘일본 자민당의 정권복귀와 아베 총리 중심의 자민당 우위체제 구축’이라는 행사에 참여했다가 구설에 올랐다. 간담회의 큰 주제는 당시 나 원내대표가 잡았다.

침략전쟁을 부정하고, 전범들이 와글와글 모여 있는 야스쿠니 신사나 참배하는 자민당을 배우겠다니, ‘친일본색 대놓고 드러낸다’는 비난여론이 들끓자 나 원내대표는 “일본 자민당은 59년간 끊임없는 ‘개혁’을 통해 이어져 오고 있는 전세계 대표적인 보수정당”이라고 자민당을 옹호했다.

나경원 후보는 2019년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사에서 일본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문제와 관련 “일본 정부가 거기에 대해 겸허한 입장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 것이 “불필요하게 일본 정부를 자극한다”고 아베 정부를 대변했다.

나 후보의 이런 발언은 한반도 강점과 전쟁범죄 그리고, 조선인에 대한 강제징용은 없었다고 우기는 일본 아베 정부의 주장에 동조한 것.

강제징용 등 한일 간 역사전쟁에서 기인한 경제전쟁이 한창일 때, 나경원 후보는 “우리의 중요한 우방 일본을 외통수로 몰아가는 일은 없도록 해 주실 것을 (문재인 정부에) 부탁드린다”며, 마치 일본 아베 정부의 입장을 전달하는 대변인같이 말했다.

나경원 후보가 남긴 최악의 친일 발언은 뭐니 뭐니 해도 ‘반민특위’를 언급할 때다.

지난해 3월 문재인 정부가 “친일 행위를 한 독립유공자 서훈을 취소하겠다”고 하자, 나경원 당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반민특위로 국론이 분열했다”는 ‘아무말대잔치’로 역사를 왜곡했다.

당시 나 후보의 ‘반민특위’ 발언에 대해 “친일에 대한 ‘후회’는 없고, 친일에 대한 ‘후예’가 되려는 것입니까? 그냥 ‘자유한국총독부’로 당명을 바꾸십시오”라는 비난이 쏟아졌고, “반민족행위자를 처벌한 반민특위가 국론을 분열시켰다니, 도대체 나경원은 한국사람인가 일본사람인가”라는 의문이 제기되기도 했다.

나경원 후보는 또 비난 여론을 수습한답시고 자신이 비판한 것은 ‘반민특위’가 아니라 ‘반문특위’라고 변명하는 바람에 또 한 번 웃음거리가 됐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0 나경원, 사사건건 아베편이 불편한 이유 > 회원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