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평양-모스크바 직행 열차, 25일 모스크바 도착 > 회원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회원게시판

첫 평양-모스크바 직행 열차, 25일 모스크바 도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5-07-02 09:14 댓글0건

본문

▲ 평양-모스크바 직행 열차가 6월 25일 모스크바 야로슬라브스키역에 도착했다.  © 로시스카야 가제타


첫 평양-모스크바 직행 열차, 25일 모스크바 도착


이 인 선 기자  자주시보 6월 27일 셔울 

첫 평양-모스크바 직행 열차가 지난 17일 평양역을 출발해 25일 모스크바 야로슬라브스키역에 도착했다.

 

야로슬라브스키역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모스크바까지 달리는 시베리아 횡단 열차의 종착역이다.

 

열차는 러시아에서 하산, 우수리스크, 하바롭스크, 치타, 이르쿠츠크, 크라스노야르스크, 노보시비르스크, 옴스크, 예카테린부르크, 키로프, 코스트로마 등을 들렀다.

 

공개된 사진과 영상 속에는 북한 열차 한 칸이 러시아 열차에 연결되어 있었다.

 

러시아 국영 타스통신에 따르면, 북한 열차 관계자는 “아직 이 객차에는 승객이 없습니다. 기관사들만 도착했다”라며 “기관사들은 과거 이 노선에서 일해 본 적 있는 이들인데 이번에 새롭게 일을 시작하게 되어 기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작년에 새 객차를 구매했는데, 친환경 화장실 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전에는 이런 시설이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난해 평양에서 조러[북러] 지도자들 간 회담이 이뤄졌다. 이번 직행 열차는 이런 합의 사항 중 하나”라며 “아직 평양과 모스크바 사이의 직접 운송은 철도로만 이뤄지지만 이렇게 재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는 조러 우호 관계를 보여주는 증거”라고 평가했다.

 

평양-모스크바 직행 열차는 평양에서 매달 3일과 17일, 모스크바에서 매달 12일과 26일 출발한다. 소요 시간은 8일 정도다.

 

러시아 승객들은 승차권을 출발 60일 전부터 철도 매표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 평양-모스크바 직행 열차가 6월 25일 모스크바 야로슬라블역에 도착했다.  © 타스

 

▲ 러시아 기자들이 취재하고 있다.  © 로시스카야 가제타

 

▲ 객차 안을 촬영하고 있다.  © 로시스카야 가제타

 

  © 로시스카야 가제타

 

  © 로시스카야 가제타

 

  © 로시스카야 가제타

 

  © 로시스카야 가제타

 

  © 로시스카야 가제타

 

  © 로시스카야 가제타

 

  © 로시스카야 가제타

 

  © 로시스카야 가제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5 첫 평양-모스크바 직행 열차, 25일 모스크바 도착 > 회원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