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식 사회주의는 과학이며 그 승리도 과학이다 > 성명서

본문 바로가기
성명서

우리 식 사회주의는 과학이며 그 승리도 과학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11-01 20:58 댓글0건

본문


론설 : 로동신문 

우리 식 사회주의는 과학이며 그 승리도 과학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발표하신 때로부터 25년이 흘러갔다.

로작은 제국주의자들의 도전과 기회주의자들의 외곡으로부터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을 옹호고수하고 그 정당성과 불패의 생활력을 힘있게 론증한 기념비적문헌이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주체사상을 구현한 우리 나라 사회주의가 가장 과학적이며 생활력있는 사회주의라는것을 철의 론리로 증명하시고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끝까지 완성하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전면적인 해답을 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사회주의는 그 과학성과 진리성으로 하여 반드시 승리한다.》

실천은 진리의 기준이다.로작이 발표된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지난 25년간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사상리론의 정당성과 생활력이 뚜렷이 확증된 나날이였다.

우리 인민이 걸어온 행로에는 고난의 행군, 강행군과 같은 엄혹한 시련도 있었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포성을 울린 장엄한 시기도 있었으며 우리 공화국의 전략적지위와 종합적국력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가져오기 위한 총결사전도 있었다.력사의 온갖 도전을 짓부시고 우리앞에 나선 방대한 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해나가는데서 위력한 보검으로 된것이 바로 로작의 사상리론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사상리론이 있었기에 우리는 신심드높이 사회주의수호전에서 련전쾌승을 이룩하고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대사변들을 다계단으로 안아올수 있었으며 인민의 꿈과 리상이 현실로 꽃펴나는 거창한 창조와 변혁의 시대를 펼칠수 있었다.

엄혹한 시련속에서도 추호의 동요없이 자기가 선택한 항로따라 줄기차게 전진해오는 나날에 우리 인민이 다시금 심장깊이 새긴것은 우리 식 사회주의는 과학이며 그 승리도 과학이라는것이다.

 

인민대중의 본성적요구를 구현한 사회

 

사회주의가 과학으로 되자면 인민대중의 본성적요구와 지향을 철저히 구현한 사회로 되여야 한다.인간에 의한 인간의 착취와 압박을 없애고 다같이 자주적으로 살려는것이 인민대중의 본성적요구이다.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견결히 옹호하고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철저히 인민대중의 근본리익에 맞게 풀어나가는 사회주의는 언제나 백전백승한다.

우리 식 사회주의위업은 그 개척과 전진발전의 전 로정이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실현하기 위한것으로 일관되여있다.영광넘친 나날에도, 시련의 시기에도 언제나 인민의 운명을 지키고 빛내여주는것을 최대의 사명으로 내세운것이 우리 당이고 우리 국가이다.

새로운 주체100년대는 우리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이 최대로 중시되고 인민의 꿈과 리상이 현실로 꽃펴나는 위대한 시대이다.

오늘 우리 나라에서는 모든 로선과 정책작성의 기초에 인민대중제일주의가 놓여있으며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라는 구호가 당과 국가활동에 철저히 구현되고있다.우리 당이 최강의 국가방위력을 마련하기 위한 험난한 길을 단호히 선택한것도,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한것도 인민의 존엄을 지키고 그들에게 하루빨리 세상에 부럼없는 생활을 마련해주기 위해서이다.올해에 진행된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국가활동과 사회생활전반에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할데 대한 사상을 다시금 천명한것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인민적성격을 보다 공고히 한 력사적계기로 되였다.

일반적으로 나라가 시련을 겪는 준엄한 시기에 인민들이 생활상어려움을 겪는것은 불가피한 일이다.하지만 우리 나라에서는 애로와 난관이 겹쌓인다고 하여 인민들을 보살피는 일이 한시도 소홀히 된적이 없다.민족의 대국상을 당한 시기에 인민의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할데 대한 은정깊은 조치가 취해지고 억만금을 쏟아부어 뜻밖의 자연재해를 입은 인민들의 불행을 시급히 가셔주기 위한 대격전을 벌린것은 인민대중이 모든것의 주인으로 되여있고 사회의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우리 나라에서만 펼쳐질수 있는 화폭이다.하나의 건축물을 일떠세우고 하나의 제품을 만들어도 인민의 평가가 기본으로 되고 그처럼 어려운 속에서도 인민적시책들을 끊임없이 확대발전시켜나가는 우리 국가야말로 진정한 인민의 나라이다.

인민대중이 자기의 자주적요구를 철저히 실현하자면 높은 창조적능력을 소유하여야 한다.오늘 우리 공화국에서는 인민대중을 강국건설의 담당자, 창조의 거인으로 키우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전민학습의 대전당, 전국적인 과학기술보급거점인 과학기술전당이 훌륭히 일떠서고 이르는 곳마다에 과학기술보급실이 꾸려져 누구나 지식형근로자로 튼튼히 준비해나가고있다.올해에 성황리에 진행된 제34차 전국과학기술축전과 여러 과학기술성과전람회에 과학자, 기술자들뿐아니라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가치있는 발명성과들을 내놓은것은 선진과학기술로 무장한 전민의 창조적열의에 의하여 전진하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모습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필승불패성은 국가를 떠받드는 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에 의하여 담보된다.자본주의가 극소수 특권계급의 강권과 돈에 의해 지탱된다면 사회주의는 자기 제도에 대한 인민대중의 끝없는 애착과 헌신에 의해 전진발전한다.돈과 강권에는 한계가 있으며 근로인민대중의 배척을 받는 자본주의에는 미래가 없다.

오늘 우리 식 사회주의가 그처럼 모진 시련속에서도 끄떡하지 않고 활력있게 전진하고있는것은 인민이라는 토양에 굳건히 뿌리내린데 근본비결이 있다.우리 인민은 사회주의를 생명으로, 생활로 여기고있으며 당정책을 무조건적으로 지지하고 국가발전을 위한 투쟁에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치고있다.대건설전투장마다에서 새로운 시대정신, 시대속도창조의 열풍이 휘몰아치고 조국이 부르는 어렵고 힘든 초소에 남먼저 달려나가 아름다운 삶을 꽃피우는 미풍이 높이 발휘되고있는것은 가사보다 국사를 더 귀중히 여기는 우리 인민들의 혁명적풍모를 뚜렷이 실증해준다.심장을 바치자 어머니조국에! 이 글발에는 우리 식 사회주의를 지키고 빛내여가려는 전체 인민의 불변의 신념, 철의 의지가 힘있게 맥박치고있다.

력사는 그 주체인 인민대중에 의하여 전진하며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가 실현되는 방향으로 흐른다.제국주의가 우리 식 사회주의를 거세말살하려고 아무리 발악하여도 인민이 모든것의 주인이 되고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우리 공화국의 앞길을 절대로 가로막을수 없다.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구현된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는 가장 정당한 위업이며 그 승리는 필연이다.

 

무진막강한 힘을 지닌 불패의 사회주의

 

사회주의가 승리의 궤도를 따라 힘차게 전진해나가자면 자체의 강위력한 힘이 안받침되여야 한다.아무리 사회주의가 정의이고 진리이라고 하여도 힘이 없으면 그것은 사상루각에 불과하다.원쑤들의 온갖 책동을 짓부시고 방대한 과업을 수행해야 하는 투쟁에서 그 승리의 담보는 강력한 힘에 있다.

오늘 우리 식 사회주의는 무진막강한 힘을 지니고 적대세력들의 온갖 도전에도 끄떡없이 줄기차게 전진하고있다.

우리 식 사회주의의 불가항력적위력에 대하여 말할 때 긍지높이 자부할수 있는것이 바로 일심단결이다.전체 인민이 당중앙뜨락에 운명의 피줄을 잇고 령도자와 사상과 뜻, 발걸음을 함께 해나가는 일심단결은 사회주의조선의 제일국력이며 백전백승의 상징이다.그 어떤 강권과 전횡도 통하지 않고 제국주의가 천년이 가도 리해할수도 흉내낼수도 없는 일심단결의 힘은 무한대하다.

지난 8년간은 우리 조국의 위대한 단결의 위력이 폭발적으로 발휘된 나날이였다.인민대중에 대한 멸사복무로 일관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사상과 령도는 천만대중의 심장속에 당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이 억척같이 뿌리내리게 한 원천이였다.우리 인민은 시련이 겹쌓일수록 경애하는최고령도자동지만을 믿고 따르며 준엄한 혁명의 길을 굴함없이 헤쳐왔다.타래치는 불길속에서 한몸 서슴없이 내대여 절세위인들의 초상화를 안전하게 모시고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서 충성의 열정을 다 바쳐가는 견결한 혁명가, 열혈의 투사들이 바로 우리 인민이다.경애하는최고령도자동지의 사상은 곧 진리이고 승리라는 드팀없는 신념, 당에서 바란다면 돌우에도 꽃을 피우는 결사관철의 정신, 당과 함께라면 시련도 영광이라는 인생관이 일심단결의 초석으로 되고있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가 그처럼 강한것이다.

제국주의자들의 폭제와 전횡이 란무하는 오늘의 세계에서 사회주의를 고수하고 빛내여나가기 위한 최선의 방도는 무적의 군력을 갖추는것이다.우리 인민은 군력이자 국력이고 혁명의 승리이라는 철리를 새기고 자위적국방력을 튼튼히 다져 건국이래 가장 큰 산을 넘는 력사적대업을 성취하였으며 우리 공화국을 그 어떤 원쑤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불패의 강국으로 일떠세웠다.올해에도 주체적국방공업발전사에 특기할 사변적성과들이 련이어 창조되여 우리 국가의 필승의 기상이 힘있게 떨쳐졌다.

강력한 힘을 비축하기 위한 투쟁속에서 우리 공화국의 자주적존엄과 전략적지위는 최상의 경지에 올라섰다.우리 나라가 세계적인 군사강국의 전렬에 당당히 들어선것으로 하여 우리 인민은 평화번영의 굳건한 담보를 가지고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내밀수 있게 되였다.조선반도우에 항시적으로 떠돌던 제국주의의 침략의 불구름을 가셔내고 조국의 하늘을 영원히 맑고 푸르게 만든것이야말로 우리 식 사회주의의 천만년미래를 위한 가장 위대한 승리로 된다.

자립경제는 사회주의의 자주적발전을 위한 물질적기초이다.그 어떤 세계적인 경제파동에도 끄떡하지 않고 남에게 의존함이 없이 살아가자면 자체의 경제토대가 튼튼해야 한다.

오늘 우리의 자립경제는 우리 공화국을 떠받드는 주추, 우리 인민의 행복을 위한 고귀한 밑천으로 더욱 강화발전되고있다.인민경제의 주체화, 자립화의 기치밑에 원료, 자재를 국산화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 수많은 공장, 기업소들의 현대화가 적극적으로 추진되고있으며 탄소하나화학공업을 비롯하여 우리 경제의 자립성을 더욱 강화하게 될 새로운 공업부문들이 창설되고있다.삼지연군건설과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 양덕군 온천관광지구건설을 비롯하여 진정한 인민의 소유로 되는 수많은 대건설사업들이 통이 크게, 놀라운 속도로 전개되고있는것은 우리 국가의 저력과 우리 식 사회주의의 막강한 잠재력에 대한 힘있는 시위로 된다.

사회주의의 필승불패성에 대한 확신은 자립경제에 대한 믿음이다.만일 다른 나라들이 우리와 같은 혹독한 환경과 조건에 처한다면 얼마 견디지 못하고 무너지고말것이다.하지만 우리에게는 자립경제의 튼튼한 토대가 있기에 두려울것도 없고 못해낼 일도 없다.우리 인민은 날로 강화발전되는 조국의 모습에서 혁명의 먼 앞날을 내다보시고 자립경제의 강위력한 토대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선견지명과 불멸의 업적에 대하여 다시금 가슴뜨겁게 절감하고있다.

오늘 우리 조국땅우에서 이룩되고있는 기적적승리들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무궁무진한 생활력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최악의 역경속에서도 대비약을 이룩한 우리 식 사회주의가 자강력의 증대와 더불어 앞으로 더욱 놀라운 속도로 전진발전하리라는것은 불보듯 명백하다.

 

당의 령도밑에 승승장구하는 사회주의

 

당의 령도는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생명선이다.부정의의 온갖 도전속에서 그 누구도 걸어보지 못한 력사의 생눈길을 헤치며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자면 당의 옳바른 령도가 있어야 한다.

조선로동당은 력사의 방향타를 확고히 틀어쥐고 사회주의위업을 오직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나가는 자주시대의 로숙하고 세련된 향도자이다.

우리 당 령도에서 가장 특징적인것은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는 옳바른 사상리론과 전략전술을 제시하여 우리 식 사회주의가 나아갈 앞길을 뚜렷이 밝혀주고있는것이다.우리 당은 혁명의 지도사상인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발전하는 현실에 맞게 끊임없이 심화시켜 그 생명력이 더욱 높이 발휘되도록 하고있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에 의하여 당, 국가, 무력건설과 사회주의경제건설, 문명건설을 비롯하여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완성하는데서 절박하게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과학적이고 완벽한 해답이 제시되였다.김정일애국주의교양과 우리 국가제일주의교양을 강화할데 대한 문제,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를 조선로동당의 혁명적당풍으로 철저히 확립할데 대한 문제, 강국의 위상에 어울리는 국풍을 계속 창조해나갈데 대한 문제 등 우리 당이 새롭게 밝힌 사상리론들은 김일성-김정일주의의 보물고를 더욱 풍부히 하고 우리 혁명을 보다 가속화해나갈수 있게 하는 지침으로 되고있다.

과학적인 혁명사상에 세련된 령도력이 결합되면 사회주의건설에서 눈부신 기적과 위훈이 창조되게 된다.

우리 당은 주체의 령도방식으로 우리 인민의 강국건설투쟁을 확신성있게 이끌어나가고있다.우리 당의 령도방식은 우리 식대로 강국의 활로를 열어나가는 자주적인 투쟁방식이고 자기 인민의 힘을 믿고 그들의 무궁무진한 정신력을 남김없이 폭발시켜나가는 사상중시의 혁명방식이며 부닥치는 난관을 맞받아뚫고 일단 정한 목표를 단숨에 점령해나가는 굴함없는 공격방식이다.우리 식 사회주의가 모진 시련속에서도 끄떡하지 않고 승리의 한길로 억세게 전진해올수 있은것은 견결한 자주정신과 드센 배짱으로 일관된 당의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우리 당의 령도방식은 사회주의건설에서 거대한 생활력을 발휘하고있다.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이 온 나라에 세차게 나래치도록 한 당의 령도에 의하여 강원도정신, 백두산영웅청년정신과 같은 새로운 시대정신이 창조되고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려명신화, 삼지연군의 천지개벽과 같은 경이적인 기적들이 일어나고있다.

과학기술을 발전과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세계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려는것은 우리 당의 드팀없는 신념이다.

과학기술중시관점과 일본새를 국풍으로 확립하고 과학의 힘에 의거하여 세계에 도전하고 세계와 경쟁하며 세계를 앞서나가라는것이 현시기 당의 요구이다.지금 우리 나라에서는 어느 부문, 어느 단위에서나 과학기술발전에 선차적인 힘을 넣고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 기풍이 확고히 서가고있다.우리의 힘과 지혜로 현대적인 궤도전차와 무궤도전차, 지하전동차를 만들어내고 우리의것이라고 당당히 자부할수 있는 명제품, 명상품들이 생산되여 사람들에게 사회주의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북돋아주고있다.현실은 과학기술을 틀어쥐고 사회주의건설의 활로를 열어나가는 우리 당의 령도가 천만번 정당하다는것을 뚜렷이 확증해주고있다.

모든 사업을 멀리 앞을 내다보며 전망성있게, 완벽하게 하여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이다.

우리 당은 숭고한 후대관, 미래관을 지니고 투쟁하는 혁명적당이다.오늘 우리가 허리띠를 조이면서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쳐나가는것은 후대들에게 더 좋은 앞날을 마련해주기 위해서이다.우리 나라에서는 건축물을 일떠세워도 천년을 책임지고 만년을 보증할수 있게 하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먼 후날 우리의 후대들은 그처럼 값비싼 대가를 치르면서 이룩해놓은 고귀한 사회주의재부의 덕을 입으면서 우리 당의 애국헌신의 력사에 대하여 자자손손 길이 전해갈것이다.

우리 식 사회주의의 승리에 대한 우리 인민의 신념은 희세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시고 투쟁하는 오늘 더욱 확고부동한것으로 되고있다.사회주의조선에서 이룩되고있는 모든 기적적승리와 성과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사상과 령도의 고귀한 결실이며 우리 국가와 인민의 창창한 미래를 위한 만년재보로 빛을 뿌리고있다.

우리는 대를 이어 수령복을 누리는 더없는 행운과 영광을 가슴깊이 새기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활로를 힘차게 열어나갈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4 우리 식 사회주의는 과학이며 그 승리도 과학이다 > 성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