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국사가 새겨준 피의 교훈 > 성명서

본문 바로가기
성명서

망국사가 새겨준 피의 교훈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8-01 03:29 댓글0건

본문


주체109(2020)년 8월 1일 《우리 민족끼리》

 

망국사가 새겨준 피의 교훈

 

일제의 조선군대강제해산 113년이 되는 날을 맞으며 우리 인민의 반일보복의지가 더욱 격앙되고있다.

《을사5조약》과 《정미7조약》의 날조를 계기로 조선인민과 군대안에서 반일감정이 높아가는데 불안을 느낀 일제침략자들은 조선군대를 완전히 없애버림으로써 조선강점을 공고히 하려고 꾀하였다.

그래서 들고나온것이 바로 군사비를 절약하기 위해 취하는 조치인듯한 인상을 주려는 《군대정리》였으며 이를 친일매국역적들에게 내려먹인자가 조선침략의 원흉 이또 히로부미(이등박문)였다.

이등박문은 1907년 7월 31일밤 조선군대 강제해산을 내용으로 한 황제의 《조칙》(명령)을 날조하여 리완용에게 넘겨주면서 그것을 황제의 명의로 선포하게 하였으며 조선주둔 일본침략군의 우두머리였던 하세가와를 내세워 조선군대해산날자를 8월 1일로 정하고 1차로 서울에 있는 시위보병 5개 대대, 기병대, 포병대, 교정대대를, 2차로 지방에 있는 진위대 8개 대대를, 3차로 헌병대, 려단사령부, 연성학교, 치중대, 홍릉수비대, 군악대를 해산시키기로 하였다.

8월 1일 날이 밝아오자 서울시내는 일제침략자들의 삼엄한 경계밑에 들어갔으며 하세가와는 아침 8시 서울주둔 조선군대의 부대장 및 구분대장회의를 소집하고 부대해산을 통고하였다. 그리고 장교들로 하여금 도수훈련을 한다고 병사들을 꾀여 해산식장인 훈련원으로 무장없이 데려오도록 하였다.

그러나 훈련원에 빈손으로 모인 조선군대는 절반정도였으며 나머지는 이미 원쑤들의 간계를 간파하고 해산식장에 가지 않았다. 이후 시위대 보병 제1련대 1대대장이였던 박성환의 항거자결을 계기로 군인들의 반일감정은 무장폭동으로 이어졌으며 그들은 치렬한 시가전 끝에 일제침략군 100여명을 살상하고 적들의 포위를 뚫고나와 반일의병대에 합류하였다.

일제의 간계에 넘어가 항쟁대렬에 들어서지 못하였던 애국적군인들도 분격을 금치 못하면서 일제가 주는 더러운 《은사금》을 쥐여뿌리며 반항하였으나 맨손으로 일제야수들의 삼엄한 포위망속에 갇히운채 해산당하고말았다. 하여 8월 3일부터 9월 3일까지의 기간에 조선군대는 중앙군은 물론 지방군까지 모조리 해산되고말았다.

이렇게 일제는 강도적방법으로 조선을 완전무장해제시키고 큰 저항을 받음이 없이 우리의 국토를 병탄하였다.

일제의 조선군대강제해산은 일본침략자들이 조선에서 감행한 천추에 용납못할 범죄로서 실로 력사에 전무후무한 불법무도의 횡포였다.

일제침략자들에 의한 조선군대강제해산은 우리 민족에게 총대우에 국권이 있고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이 있으며 군력을 강화해야 제국주의의 침략으로부터 국권을 보호하고 민족의 자유와 독립을 수호할수 있다는 심각한 피의 교훈을 남기였다.

한세기가 넘는 기나긴 세월이 흘렀으나 일본반동들의 조선침략책동이 의연히 계속되고있는 오늘 그날의 교훈은 우리의 가슴마다에 더욱 깊이 새겨지고있다.

아베패당은 해마다 《방위백서》라는데서 우리 민족의 고유령토인 독도를 저들의 땅이라고 우기고 일제강제징용피해자들에게 배상할데 대한 남조선대법원의 판결을 구실로 남조선에 대한 파렴치하고 무지막지한 경제보복을 감행하는가 하면 일본방위상이란자가 사무실에 조선지도를 뻐젓이 걸어놓고 군국주의야망을 숨기지 않고있다.

이러한 현실은 일본이 과거 우리 인민앞에 저지른 죄악의 력사에 대한 인정과 사죄, 반성과 배상은커녕 재침의 개꿈을 꾸며 죄악의 력사를 되풀이하려 하고있다는것을 똑똑히 보여주고있다.

과거 일제의 천인공노할 반인륜적, 반국가적범죄행위들을 하나도 남김없이, 한치의 에누리도 없이 똑똑히 계산하고 그 대가를 기어이 받아내려는것은 우리 민족의 드팀없는 의지이다.

일본은 전체 조선인민의 반일의지가 무섭게 타오르고있다는것을 한시도 잊지 말아야 한다.

본사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4 망국사가 새겨준 피의 교훈 > 성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