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양식의 새 력사를 펼쳐주신 위대한 령도 > 통일정세

본문 바로가기
통일정세

다시마양식의 새 력사를 펼쳐주신 위대한 령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7-20 15:42 댓글0건

본문


주체110(2021)년 7월 19일 류경《기사》

 

다시마양식의 새 력사를 펼쳐주신 위대한 령도

 

우리 조국의 동서해포구에 자리잡은 바다가양식사업소들에서는 해마다 많은 바다나물을 생산하여 우리 인민들의 식생활을 풍성하게 해주군 한다.

하지만 건강장수에 좋고 우리 인민들 누구나 즐겨먹는 다시마를 어떻게 우리 나라 바다에서 인공적으로 양식할수 있게 되였는가에 대하여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수령님께서는 정치와 경제, 과학과 교육, 군사로부터 문학예술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문 사업을 남다른 조예를 지니시고 현명하게 령도하여오시였습니다. 참으로 우리 수령님은 문무를 겸비하시고 다재다능하신 위대한 령도자이십니다.》

주체47(1958)년 11월 어느날이였다.

그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황해남도앞바다에 꾸려지고있는 부포바다가양식사업소에 친히 다시마종자를 마련하여 보내주시였다.

그러시고는 우리 나라에서도 능히 다시마를 양식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그 방법을 완성하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

인민을 위하시는 우리 수령님의 어버이 그 사랑이 빛이 되고 자양분이 되여 부포바다가양식장에 드디여 다시마씨앗이 뿌리를 내리기 시작하였다.

그런데 처음 해보는 일이여서 정보당 수확고가 높지 못하였다.

수확고를 높이자면 가을철에 기르던 다시마모를 여름철에 키워 생육기간을 늘여야 하였다. 그러나 그때까지만 하여도 무더운 여름철에 다시마모를 키우는것을 불가능한 일처럼 생각하고있었다.

이러한 실태를 료해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다시마양식도 과학이라고 하시면서 지금 농촌경리부문에서 벼랭상모를 받아들여 정보당 수확고를 높이고있는것처럼 수산부문에서도 다시마양식에 대한 연구를 심화시키면 변이 날것이라고 하시였다.

참으로 우리 수령님께서 명철하게 깨우쳐주신 다시마모기르기방법이였다.

부포바다가양식사업소 양식공들은 어버이수령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 기술자들과 힘을 합쳐 여름모기르기방법을 받아들여 정보당 다시마생산량을 훨씬 늘이였다.

그러한 실태를 보고받으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누구보다 기뻐하시며 여름모로 생산한 다시마를 평양에 올려오라고 하시였다.

그러시고는 다시마가 도착하자 회의마저 미루시고 휴계실에 나오시여 물이 흐르는 다시마오리들을 만져보시며 못내 만족해하시였다.

다시마 한오리의 길이가 무려 7m, 무게는 1.8㎏이나 나갔다.

진정 논농사에 랭상모를 받아들인것처럼 바다농사에서도 혁명을 일으키시려는 우리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였다.

그런데도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여름모로 다시마를 자래우느라 수고들 했다고 하시며 그 모든 성과를 양식부문 일군들과 기술자들에게 고스란히 돌려주시였다.

그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황해남도에서 해마다 양식해야 할 다시마생산목표를 정해주시며 다시마여름모를 키우는데 필요한 설비와 자재들을 보내주시였다.

우리 나라에서의 다시마인공양식의 력사는 이렇게 시작되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 성공시켜주신 다시마인공양식에 대한 그날의 가슴뜨거운 이야기는 위대한 수령님들 그대로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펼쳐가시는 황금해의 새 력사와 더불어 오늘도 길이 전해지고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1 다시마양식의 새 력사를 펼쳐주신 위대한 령도 > 통일정세